법무법인산우법무법인산우

한국에 억류됐다 귀국한 체코 의사

페이지 정보

등록일 : 2023-07-19

본문

"나는 훌륭한 변호사가 있었고 그들은 항상 나에게 모든 것을 설명했습니다. 


한국의 법무법인(유) 산우에게 감사드립니다. 


서울에서 비행기를 타고 떠났을 때 그들이 내 생명을 구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임무 이후보다 더 피곤하다" 한국에 억류됐다 귀국한 체코 의사


독점적으로
한국에 억류됐던 체코 의사 이보 카슈파레크(Ivo Kašpárek)가 체코로 돌아온 직후 Lidovky.cz 서버와 단독 인터뷰를 했다.


체코 군의관 이보 카슈파레크가 한국에 억류된 지 3개월 2일 만에 서울에서 프라하로 가는 직항편으로 금요일 한국에 도착했다. 이로써 남한 위생사의 성추행 혐의로 시작된 그의 사건은 확실하게 종결됐다.

이번 사건은 부산에 착륙한 직후 체코 정부 소속 여객기에서 발생했다. Kašpárek은 일주일 전에 법원에서 경범죄로 판결하고 거의 170,000크라운의 벌금을 부과한 이후에야 여행할 수 있었습니다.

그는 프라하의 바츨라프 하벨 공항에 착륙한 직후 Lidovky.cz에 대한 독점 인터뷰에서 자신의 관점에서 전체 행사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설명하고 언론에서 제기된 일부 주장을 반박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결코 의도가 아니었다. 단지 한국인은 어떤 개인적인 신체 접촉, 특히 남녀, 특히 외국인 간의 신체 접촉에 매우 민감하다는 것뿐입니다. 저는 전혀 몰랐습니다."라고 Kašpárek은 그 사건에 대해 설명합니다.

Lidovky.cz: 한국에서 비자발적으로 3개월 이상을 보낸 후 기분이 어떻습니까?
나는 매우 행복하고 큰 안도감을 느낍니다. 비록 아프가니스탄에서 선교 사업을 마치고 돌아온 때보다 더 피곤함을 느낍니다. 군인이자 의사로서 저는 생명을 구하기 위해 전쟁에 나설 것임을 알았습니다. 나는 한국에서 내가 발견한 상황에 처한 적이 없으며 다시는 그러지 않기를 바랍니다.

Lidovky.cz: 한국 법원은 정확히 어떻게 결정했습니까?
한국 법원은 제가 범죄를 저질렀다고 판결하고 벌금을 부과했습니다. 사실, 그것은 국가와 국가의 문화와 역사에서 정말 큰 차이입니다.

Lidovky.cz: 추방도 형량의 일부입니까?
전혀 그렇지 않다. 하지만 저를 믿으세요. 저는 제 경험을 통해 더 이상 아름다운 나라인 한국을 제 우선 휴가지로 선택하지 않을 것입니다.

Lidovky.cz: 운명의 4월 12일 수요일, 부산 상륙 이후 실제로 어떤 일이 벌어졌다고 생각하십니까?
모든 것이 매우 빠르고 불행히도 일어났습니다. 비행은 18시간 이상 지속되었고 힘들었습니다. 나는 의사로서 비행 시간을 과소평가하고 장거리 비행으로 인한 혈전이나 메스꺼움이 걱정되었을 수 있는 승객들에게 도움을 제공했습니다. 나는 완전히 지쳤고 정확히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에 대한 충분한 인식조차 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그라운드 스태프, 즉 체온을 재는 여성과의 신체 접촉은 인정했다. 그러나 그것은 결코 의도가 아니었다. 단지 한국인은 어떤 개인적인 신체 접촉, 특히 남녀 사이, 특히 외국인 사이에 매우 민감합니다. 나는 전혀 몰랐다.

Lidovky.cz: 언론에서 추측한 것처럼 술이 그런 역할을 했나요?
저는 항공 건강 연구소와 프라하 구조 서비스의 의사입니다. 나는 평생 동안 사건이나 불만이 없었습니다. 의사로서 술도 못 마셨습니다. 나는 그러한 비난에 절대 반대합니다. SNS에 저에 대한 경멸적인 댓글을 달아주신 분들 중에는 제가 조기에 대장암을 진단하고 생명을 구한 제 환자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그러나 나는 그것에 동의했습니다. 숙박은 세계관을 많이 바꾸었습니다. 나는 누구에게도 상처를 주지 않았고 원하지도 않았다.

Lidovky.cz: Černochová 국방부 장관은 당신이 비행기에서 내리지 말았어야 했다고 말했습니다. 가능했습니까?
오늘날 저는 국제법에 따라 이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전투 후에 장군이 되었을 것이지만 여전히 체코 육군 중령의 계급에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는 하나가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저는 항상 이 나라에 봉사해 왔으며 제가 사는 곳이 행복합니다.

Lidovky.cz: 사건 직후, 귀하의 체포가 Dukovan 준공을 위한 입찰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아직도 그렇게 생각하세요?
이 넌센스는 체포 후 대표단 중 한 명에 의해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내 머리를 통해 무슨 일이 있었는지 상상해보십시오. 나는 내 가족, 내 어머니, 내 일, 내 나라에 대해 생각하고 있었고, 당신은 이런 종류의 구성을 듣게 될 것입니다. 나는 내가 무너질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그것은 확실히 내 머리에 없었습니다. 원전 준공을 위해 인질로 잡힌 우방국 의사. 나는 그것을 말한 적도 발명한 적도 없다. 흥분과 스트레스를 어딘가에서 재현했을 수도 있지만 더 이상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나는 또한 상황을 전혀 관리하기 위해 심하게 진정되었습니다.

Lidovky.cz: 왜 그렇게 오랫동안 한국에 머물러야 했나요?
이것이 한국의 법제도가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나는 훌륭한 변호사가 있었고 그들은 항상 나에게 모든 것을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사실 저는 변호사가 아니라 의사이자 전문 내과의사입니다. 한국 산우사무소와 JUDr에게 감사드립니다. 프라하의 Kramarič, 서울에서 비행기를 타고 떠났을 때 그들이 내 생명을 구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3개월 동안 아무것도 하지 않고 기다리다 보니 벌써 힘이 빠지고 있었다.

Lidovky.cz: 5월 서울에서 당신을 만났을 때 당신은 체코 대사관 소유의 아파트에 살았습니다. 끝까지 그 안에 있었어? 누군가 거기에서 당신을 도왔습니까?
네, 저도 제 자원으로 숙박비를 지불했습니다. 구스타프 슬라메치카 대사는 훌륭한 외교관이자 전문가일 뿐만 아니라 실제 사람이기도 합니다. 나는 오늘날 나에게 이미 가족의 일부라고 감히 말할 수 있습니다. Gustav Slamečka 씨와 같은 대사가 우리나라를 모든 곳에서 대표한다면 우리는 확실히 세계에서 가장 잘 대표되는 국가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전체 대사관이 그의 지도력 하에서 어떻게 기능했는지는 믿을 수 없습니다. 모두에게 큰 감사와 존경을 표합니다.

Lidovky.cz: 체코 정부가 당신을 지지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체코 헌법 공무원이 당신을 도왔습니까?
저는 정치인이 아니라 군인입니다. 나는 원하지도 않을 것이고, 정치적인 질문에 휘말릴 수도 없습니다. 화내지 마세요. 나중에 언젠가. 하지만 지금은 가족에 대해 생각하고 집에 돌아왔습니다.

Lidovky.cz: 국방부에서 당신을 무급 휴가로 보냈습니다. 즉, 무엇보다도 당신의 급여를 정지시켰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어떻게 인식 했습니까?
내 변호사에 따르면 이것은 교육부가 취할 권리가 있는 적법한 조치입니다. 내가 그것을 어떻게 인식했는지는 이미 내 주관적인 느낌이며, 전투 상황에서 생명을 구한 아프가니스탄에서 네 번의 임무를 수행한 후에는 혼자만 간직할 것입니다.

Lidovky.cz: 어떤 수단으로 벌금을 내셨습니까? 국방부는 무이자 대출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나는 내 자원으로 모든 비용을 지불했습니다. 저는 교육부로부터 금전적 지원을 받은 적이 없습니다. 이 불행한 "여행"은 내가 다시 저축을 시작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조국을 위해 목숨을 걸고 모은 것이 사라졌다.

Lidovky.cz: 이제 무엇을 하시겠습니까?
집에 갈거야, 집에 조금 나아져서 가족들도 보고 싶어요. 나는 일하기를 고대하고 있고, 수백 명의 고마운 환자들이 있습니다. 제 복귀가 그들을 행복하게 해주기를 바라며 계속해서 그들을 치료할 것입니다. 그리고 롤빵에 등심이나 미트 로프를 먹을 수도 있습니다.

Customer Center

02-584-5533

법무법인(유한) 산우

대표임정혁 사업자 등록번호271-87-00961 TEL02-584-5533
EMAILsanwoolaw@sanwoolaw.com 개인정보관리책임자임정혁
서초사무소 본관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48길 33 허브원빌딩 7층
서초사무소 별관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30길 61 2층
송파 사무소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167 테라타워1 A동 305호
인천 사무소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대로 163 (쌍용빌딩 2층)
© 2023 법무법인(유한) 산우. All Rights Reserved.